모바일택스 시작하기 – 모바일택스 도움말센터

모바일택스 시작하기

1. 앱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소요시간 : 30초)

모바일택스는 PC웹버전과 모바일 웹버전 그리고 모바일 앱 모두 지원합니다. 앱의 경우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과 아이폰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웹 버전으로도 이용 가능하지만 앱을 설치하셔야 세무 문의에 대한 답변을 알림을 통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향후 원활한 세무 업무를 위해 앱 설치를 권장해드립니다.

2. 무료 회원가입 하기 (소요시간 : 1분)

모바일택스 회원가입은 무료입니다. 첫 메인 페이지에서 <무료회원가입>버튼을 찾아 클릭하시면 됩니다. 상단과 하단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게 되면 이후 회원가입 페이지에서 1)페이스북으로 회원가입을 통해 가입하시거나 아래 이메일, 비밀번호, 실명,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여 2)일반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3. 무료 상호등록 하기 (소요시간 : 1분)

회원가입을 완료하시면 바로 상호를 등록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사업자등록번호와 상호명을 입력하신 후 <상호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바로 상호등록이 완료되며 바로 '상담창'으로 이동하여 세무상담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뒤로 가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홈'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홈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보시면 등록하신 상호명으로 접속 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자료확인 메뉴와 증빙확인 메뉴에 데이터가 없는 이유는 아직 정식 서비스를 신청하시지 않았기 때문에 데이터가 없어서 그런 것이므로 시스템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 아직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아 상호가 없으신 분들은 1833-8332로 연락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 회원가입 및 상호등록을 했다고해서 바로 유료과금되거나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지는 않으니 안심하세요.

모든 유료 과금은 현직 세무사와 회계사에게 전문 상담을 받으신 후에 사장님께서 서비스 이용에 동의한 것을 확인 한 후, 계약을 통해 시작됩니다.

4. 사업자 관련 서류 업로드 하기 (소요시간 : 1분)

사업자등록증, 임대차 계약서, 사업용 통장사본 파일이 필요합니다. 당장 3개의 서류를 모두 올리시기 어려우시다면 일단 사업자등록증이라도 업로드해주세요.

그래야 업종과 업태, 과세유형 확인이 가능하고, 이를 바탕으로 상담을 하게 되면 보다 원활한세무 상담이 가능합니다.

서류 업로드는 ‘홈’ 화면 상단에서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 자동이체 동의와 약관동의는 상담 후에 하셔도 괜찮습니다.
  • 자동이체 동의를 한다고해서 바로 CMS 출금이 시작되는 것이 아니니 안심하세요.

5. 무료 전문가 세무상담 받기(중요! 소요시간 30분)

여러 메뉴 중 ‘상담창' 메뉴로 이동하시면 채팅창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담창에서 연락가능한 시간대와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모바일택스 소속의 현직 세무사와 회계사가 직접 상담을 위해 전화를 드립니다.

혹은 상담창에 서비스와 관련해서 문의할 내용을 남겨두시면 영업일 내에 신속하게 답변드립니다. 상담시간은 평일 10:00 - 17:00이며 주말이나 공휴일에 메시지를 남기셨을 경우에는 그 다음 영업일에 답변드린다는 점을 참고하세요.

정식 서비스 신청을 위해서는 반드시 전문가에게 세무 상담을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사업자들마다 사업 상황과 업종이 다르기 때문에 맞춤 세무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현황을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런 초기 세무상담을 제공하지 않는 곳은 제대로 된 세무 서비스인지 다시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다소 시간이 걸리시더라도 꼭 시간내어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세무상담은 무료입니다.

6. 국세청 홈택스 수임 동의하기 (소요시간 : 3분)

모든 상담이 진행된 후에 서비스를 이용하시기로 마음 먹으셨다면 '상담창'이나 유선전화를 통해 연락을 주시면 이후 절차를 진행해드립니다. 상담을 받으시면서 세무 대리인 수임 동의에 필요한 서류를 요청 받게 되실거에요.

7. 정식 서비스 신청 완료하기(소요시간 : 3분)

세무상담을 마치시고 서비스를 이용하시기로 마음 먹으셨다면 다시 ‘홈' 화면에서 <정식 서비스 신청하기> 버튼을 찾아주세요. 이전에 서류를 올리시거나 자동이체 동의 및 약관동의를 해주신 적이 있으시다면 ‘정식 서비스 신청 진행중'이라는 멘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보 수정하기>버튼을 눌러 나머지 안 올린 서류가 있으시면 업로드해주시면 되고, 나머지 자동이체 및 약관 동의를 완료해주시면 정식 서비스 신청이 완료 됩니다.

  • 별도의 완료버튼은 없습니다. 모든 서류 업로드 및 동의를 해주시면 다시 ‘홈'화면으로 이동했을 때 ‘서비스 신청 완료>라는 문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업로드한 파일에 대한 수정이 필요하시면 마찬가지로 ‘홈’화면에서 <정보 수정하기>버튼을 통해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8.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 및 결제 안내 설명 듣기(소요시간 : 8분)

모든 서류 업로드 및 동의가 이루어지면 세무 상담을 진행했던 담당자가 다시 연락을 드리고 전반적인 서비스 설명과 CMS를 통한 정기 결제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9. CMS 결제 동의하기(소요시간 : 1분)

CMS결제 동의는 앞서서 정식 서비스 신청시 이미 완료 하셨기 때문에 별도로 동의를 또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이전 과정에서 CMS출금에 대한 설명을 들으신 후에 다시 한번 담당자에게 동의 의사를 밝히시면 본격적으로 CMS 출금 계약이 진행됩니다.

CMS 출금이 시작되면 매월 며칠에 얼마의 기장료가 빠져나갈 것인지 문자를 받으시게 됩니다. CMS출금 확인 문자 전후로 1:1 세무 담당자가 배정이되며, 이후 세무와 관련된 실무에 대해서는 담당 세무전문가를 통해 진행하시면 됩니다.

원하는 답을 얻지 못하셨나요?

모바일택스 앱 내의 ‘상담창’에서 언제든 문의하세요.